인하우스, 에이전시 장단점
https://ppss.kr/archives/134499
10년차 마케터가 대학생에게 드리는 글 3: 인하우스와 에이전시의 차이
'10년 차 마케터가 대학생에게 드리는 글' 3번째입니다. 그간 1편에서는 ‘학벌’을 2편에서는 ‘취업 스펙’을 다뤘는데요. 이번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취업하는 데 있어, 보다 직접
ppss.kr
브랜딩 디자이너는 뭘하나?
다한다. =-=;;
https://brunch.co.kr/@yoonjung-julie/2
인하우스에서 브랜드 디자이너는 무슨 일 해요?
브랜드디자이너라면 누구나 들어 봤을 법한 질문에 대하여 | 브랜드디자이너라면 누구나 들어 봤을 법한 '브랜드디자이너는 무슨 일 해요?' 라는 질문에 대하여, 개인적인 견해를 쓸 예정이에요
brunch.co.kr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https://maily.so/marsinmarine/posts/5ddd72
📡 취준생이 꼭 알아야 할 마케터의 일.zip
구독자님의 마케팅 취준은 이 글 전후로 나뉘게 됩니다 (오글)
maily.so
그루비
https://blog.naver.com/ecfinder
-
- 조사형(방문자가 배우고 싶어 한다면, 도와주세요)
- 참여형 (방문자가 참여를 하고 싶어 한다면, 그렇게 참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세요).
- 구매형 (방문자가 구매를 하고 싶어 하면,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해주세요).http://groobee.net/category/before/page/4/0
방문자의 의도를 알아채라: 미래를 예측하라
주요 웹 방문자 의도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진행예시
https://groschool.kr/category/marketing/post/how-to-work-marketing-moment-20210226-3
인하우스에서 대행사를 선택한 마케터가 월 1억 5천 매출 내기까지 과정
보통은 대행사에서의 경력으로 인하우스 많이 넘어가는데 저는 거꾸로 인하우스에서 대행사로 넘어와서 다들 저에게 후회 하지 않겠냐… 다시 생각해보라고 조언도 많이 주셨지만 이커머스에
groschool.kr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트리거 세팅하기
활용 툴 : Typeform, Zapier
Typeform을 사용해 샘플 신청을 받고 Google Sheet와 연결하여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Zapier를 활용해 Third Party어플리케이션과 연결하여
마케팅 자동화를 구축합니다


고객 DB 수집 및 데이터 시각화를 통한
퍼널 분석
활용 툴 : Slack, Google sheet, Zapier, Google Data Studio
Zapier를 활용해 Slack으로 유입된 데이터를 실시간 데이터 대시보드로 관리합니다.
Google sheet를 활용해 대량의 데이터를 원할 때 마다
한 번의 클릭으로 볼 수 있게 세팅합니다.


논페이드 트래픽 극대화를 위한
전략 설정과 마케팅 액션
활용 툴 : ConvertKit, AgileCRM, Twillo, Zapier
그로스 마케팅의 시작은 트래픽을 모으는 것!
트래픽을 모으기 위해 개인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구매를 유도하는 액션을 시도합니다.


고객 여정 예측을 통한
고객 웹 유입&전환율 증대 액션
활용 툴 : ConvertKit, Agile CRM, Google Analytics
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유입된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 여정과 전환 경로를 분석하고 예측합니다.


인화 메시지, 혜택 등 팝업 노출을 통해
관심 환기&재구매 등 부가 액션 유도
활용 툴 : ConvertFlow, Zapier, ConvertKit
수집한 고객 DB와 행동 패턴을 바탕으로
개인 별 최적화된 메시지와 혜택을 노출하여 관심을 환기하고,
홈페이지 내 유입 패턴을 트래킹-태그화 하여 기록합니다.


구매 전환 극대화를 위한 테스트와 검증,
그리고 성과 분석
활용 툴 : Slack, Zapier, Google Analytics, ConvertFlow, Google Data Studio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구매 전환을 유도하고,
전환된 데이터를 실시간 보고를 통해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 회사 홈페이지 구조 및 퍼널 상의 문제점을 발견합니다.
발견한 문제점을 바탕으로 최대한 유입을 매출로 만들 수 있는 구조로 개선합니다.
올인원 패키지 : 이하석의 전환율을 높이는 디지털 마케팅-그로스편 | 패스트캠퍼스
내일부터 바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 클래스, 17년차 그로스마케터 이하석의 성과 개선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fastcampus.co.kr

3단 구성으로 뉴스레터 내용 정리하기
구독자가 만족할만한 뉴스레터를 작성하기 위해 3단 구성법을 활용해
지루하지 않고 알찬 뉴스레터 내용으로 정리해본다.

대중을 사로잡는 5줄 카피 작성 실습
5줄의 법칙을 활용하여 지루하지 않고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는 명확한 카피를 작성할 수 있다.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카드 뉴스 제작하기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가독성이 높고
내용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카드뉴스를 제작할 수 있다.

시즌별 이벤트 배너 뚝딱 만들기
시즌에 따라 진행되는 여러 이벤트 유형에서 자주 쓰이는
광고 배너 디자인을 익히고 제작법을 배워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의 매력을 높이는 상세페이지 제작하기
상세페이지의 구성법과 구도, 이미지와 텍스트 배치, 편집 등을 실습하여
구매전환을 높이는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광고 효율을 높이는 페이스북 광고 타겟 선정법
페이스북 광고에서 타겟선정 노하우를 학습하고
직접 타겟 선정 프로세스를 따라하며 실습한다.

직접 해보는 구글애즈 캠페인 실습
구글애즈 캠페인의 핵심을 파악하고 직접 구글 애즈 캠페인 운영법을 따라하며 실습한다.
https://fastcampus.co.kr/mktg_online_snsfinal/?utm_source=google&utm_medium=cpc&utm_campaign=hq%5E210101%5E205570&utm_content=%EC%98%A8%EB%9D%BC%EC%9D%B8%EB%A7%88%EC%BC%80%ED%8C%85&utm_term=&gclid=Cj0KCQiAnuGNBhCPARIsACbnLzo8vbSZktd9ucqnVow9oJcIz-LzHxdq13x9Gj_EuQSvyeioiTdKhY0aArU3EALw_wcB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플루언스 유투브 마케팅 /캠페인 참조 (0) | 2021.12.24 |
---|---|
홍보와 마케팅 (0) | 2021.12.16 |
마케팅 (0) | 2021.12.14 |
마케팅 비용 메일로 홍보받은 내용 (0) | 2021.12.02 |
마케팅 어떻게배우나요? (1) | 2021.09.03 |